본문 바로가기

知테크

Page2RSS : 일반 웹페이지도 RSS 피드 제공

Web2.0 기술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RSS의 배포기능은 지금의 블로그 시대를 연 핵심기술의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Web1.0의 사이트들은 유용하지만 피드를 제공하지 못해 아쉽움과 늘상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줄 서비스가 등장했는데요. Page2RSS 사이트랍니다. Web1.0 사이트도 Web2.0 사이트처럼 피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ww.page2rss.com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피드를 받아보고 싶은 웹사이트의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결과 페이지에 나타난 피드 주소를 RSS 리더기에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때부터 Page2RSS사이트가 주기적으로 해당 페이지를 모니터링하면서 변동사항이 있으면 피드를 날려줍니다.

몇가지 RSS 리더기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wzd.com에서는 잘 안되는 것같습니다. Bloglines,구글리더기나 구글 개인화페이지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피드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RSS처럼 빠른 시간내에 피드가 날라오지는 않습니다. 하루에 한 두번 정도 날라오는 것같습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빨리 비슷하지만 더 나은 서비스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