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첫화면꾸미기를 통해 심기일전해보자~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1. 현재 팀블로그로 운영중인 다른 티스토리 사이트에 적용하고 싶기 때문에~
  2. 트위터때문에 시들해진 블로그를 다시 활성화하고 싶기 때문에~
  3. 경품으로 살림살이 좀 나아지고 싶기 때문에~ 뾰로롱~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가장 불편했던 기능

좋았던 기능

1. 팀블로그 가능
2. 다양한 플로그인 및 스킨 제공
3. 무제한 용량
4. 백업 기능
5. 원격 블로깅 기능
6. 다양한 브러우져 지원

 불편했던 기능
1. 테터데스크 사용시, 본문에 이미지가 없을 때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로고가 나온다. 나는 이걸 내가 원하는 기본 이미지로 넣고 싶다.
2.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중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테터데스크에 보이게 하고 싶지만 현재는 가장 먼저 올린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표시된다. 
3. 스킨을 바꿀 때 개별적으로 추가한 스크립트를 다시 적용해야 하는 점이 불편하다.
4. RSS기능이 제한적이다. 댓글이나 카테고리별 또는 태그별 RSS나 Keyword별로도 RSS를 제공해주었으면 참 좋겠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1. 블로그를 통해서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었던 일이 기억에 남는다. 특히나 포스팅을 보고 국내가 아닌 독일에서도 연락이 와서 새삼 블로그의 영향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티스토리 덕분에 이세상은 더욱 작은세상(small world)이 되어간다. 

2.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 때 Tistory를 패러디해서 Listory라고 만들면서 파비콘도 T에서 L로 바꾸며 아기자기하게 내집을 만들고 꾸민다는 생각에 들떠 있었던 기억이 생각난다.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버젼) 필수 입력!

Window 7 & Firef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