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71)
Cloud 서비스를 통한 PC 공간 절약 집에서 쓰는 PC의 하드 공간이 부족해서 Cloud 서비스를 찾아보다가 그동안 눈여겨 두고 있거나 쓰고 있는 Cloud 서비스를 정리해보기로 했다. 1. Dropbox 가장 오래 사용하고 신뢰하는 Cloud 서비스 중 하나.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면서 모바일과 연계해서 쓸 수 있다. 학교 계정이 있는 사람은 추가로 용량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파일롯 프로젝트에 참가하면 추가로 몇 GB는 받을 수 있다. 좋은 점은 히스토리 관리 기능이 있어서 웹페이지에서 변경된 과거 파일을 추적할 수 있다. 불편한 점은 아이폰 앱의 경우, 한글 인덱스가 없이 A-Z만 있어 바로가기 사용시 빠른 탐색이 어렵다. 2. Ndrive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Cloud 서비스로 30GB를 제공한다. 나날이 기능이 개선되고 있다. ..
킨들 아이폰앱에 $60 영영사전이 딸림으로~ 아이폰용 킨들 앱을 설치하면 new oxford American dictionary 줄여서 NOAD가 무료로 딸려온다. 웹사이트에 찾아보니 60불 정도. 2005년도에 발행된 2판이다. 아쉽게 풀텍스트 검색은 안되고 표제어만 검색이 된다. 김치를 예제로 찾아보다가 재미있는 것 발견. 옥스퍼드 사전에 등재된 한국인 김씨는 몇명일까요. NOAD 2nd Ed. 기준으로 2명이네요. 둘 다 위대한(?) 분들이군요. 한분은 고 김대중 대통령이시구요. 나머지 한 명은 북쪽에서 위대한 수령동지라고 불리우는 김일성입니다. 킨들 어플에서 내려받은 책이랑 주석들은 다른 기기에서도 싱크가 돼서 좋군요. 사전기능은 우리나라 전자책 리더에는 기본으로 있지 않나요. 이젠 이런저런 핑계대지 말고 읽어야 할 때군요. iPhone 에..
한국경제 아이폰앱 A to Z 신문들이 속속 모바일로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아이폰이 가져온 변화라고 할까. 이 변화를 얼마나 발빠르게 수용하느냐에 따라 신문은 계속 신문으로 남을 것인지 구문이 될 것인 지 판가름날 것이다. 외국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한 신문의 재부흥이 거론되고 있고 우리나라에도 여러 신문사에서 아이폰 앱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한국경제신문의 앱을 중심으로 설치부터 이용까지 활용과 장단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설치하기 설치는 앱스토어에서 한국경제나 신문으로 검색해서 해당 앱을 다운받는다. 한국경제를 선택한 후에 다운로드를 터치한다. 바탕에 앱이 설치된 화면이다. 실행하기 실행을 하면 한국경제의 로고 화면이 잠깐 나타났다가 메인 화면으로 넘어간다. 메인화면에는 헤드라인 기사 25개가 나열된다. 상단의 사진기사는 하..
티스토리 첫화면꾸미기를 통해 심기일전해보자~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현재 팀블로그로 운영중인 다른 티스토리 사이트에 적용하고 싶기 때문에~ 트위터때문에 시들해진 블로그를 다시 활성화하고 싶기 때문에~ 경품으로 살림살이 좀 나아지고 싶기 때문에~ 뾰로롱~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 가장 불편했던 기능 좋았던 기능 1. 팀블로그 가능 2. 다양한 플로그인 및 스킨 제공 3. 무제한 용량 4. 백업 기능 5. 원격 블로깅 기능 6. 다양한 브러우져 지원 불편했던 기능 1. 테터데스크 사용시, 본문에 이미지가 없을 때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로고가 나온다. 나는 이걸 내가 원하는 기본 이미지로 넣고 싶다. 2.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중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테터데스크에 보이게 하고 싶지만 현재는 가장 먼저 올린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itistory test 아이팟터치로 포스팅 테스트중입니다. 손바닥만한 기기로 세상을 들여다 볼 수 있으니 부처님 부럽지가 않군요. 이제 연말이고 오늘은 부서 회식이 있습니다. 머리속이 복잡합니다. 누가 머리속의 생각들을 가지런히 정리해줬으면 좋겠네요. iPod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중요한 정보 책속에 숨기기 어릴 적 책으로 장난치던 생각이 나네요. 책속에 길이 있군요. ㅎㅎ
Riss4u UCC 공모전 (1등 100만원) $.$ 관심있는 분들은 응모하세요. 출처 : http://www.riss4u.net/etc/survey/ucc/ucc_main.jsp
외국 도서관 사진 이벤트 KERIS 사서커뮤니티에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외국 도서관 사진을 설명과 함께 올려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추천받은 회원에게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여행이나 또는 도서관에서 연수로 간 분들은 혼자만 간직하지 마시고, 개인적인 경험과 사진을 이웃 사서들과 함께 나눠보면 어떨까요 ? 그럼, 서로 행복해지겠죠. 사서면 누구나 1년에 한 번쯤 외국에 여행가잖아요 ? 10년에 1번밖에 못갔다 오신다구요 ? 그럼, 쪼금 불행한거예요. ㅎㅎ 동영상 보기 ※KBS ‘찜’은 KBS 컨텐츠의 편리한 시청, 공유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